X

송일국·서경덕, 29일 윤봉길 의거일 맞춰 영상 배포

김미경 기자I 2015.04.29 13:20:45

''한국인이 알아야 할 영웅이야기'' 제3탄
7분 분량 일대기 등 제작…유튜브 공개
"해외 전파…우리영웅에 관심 가졌으면"

윤봉길 의사의 동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와 내레이션을 맡은 배우 송일국(사진=서경덕 교수).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배우 송일국이 4월 29일 윤봉길 의사 의거일을 맞아 ‘한국인이 알아야 할 영웅 이야기’ 제3탄 ‘윤봉길 의사’편 동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7분 분량의 이번 동영상은 윤봉길 의사의 일대기 및 계몽운동가로의 업적, 한인애국단 활동과 상하이 의거에 대한 세계 반응 등을 모아 한국어(http://fa.do/id8)와 영어(http://fa.do/7qi)로 각각 제작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인도하면 간디, 미국하면 링컨처럼 그 나라를 대표하는 영웅들이 존재한다. 그런 영웅들이 그 나라의 이미지를 바꿔 놓듯이 우리의 영웅들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자 동영상을 제작했다”며 “올해는 세계적으로도 종전 70주년을 맞는 의미있는 해이다. 동북아 평화를 위해 목숨을 바친 윤봉길 의사의 숭고한 정신을 국내외 누리꾼들에게 알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현재 영어 동영상은 유튜브 뿐 아니라 미국·프랑스·이집트·중국 등 대륙별 주요 30개국을 선정해 각 나라 주요 포털 사이트 및 동영상 사이트에 동시에 올려 알리고 있는 중이다.

이번 영상에서 내레이션을 재능기부 한 배우 송일국은 “윤봉길 영어 동영상을 통해 해외에 널리 알리는 일도 중요하지만 한국어 영상을 통해 우리 스스로도 우리의 영웅들에 더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녹음한 배경을 전했다.

한편 서 교수와 메가스터디는 안중근·유관순·윤봉길에 이어 올해 70주기를 맞는 윤동주 시인에 관련한 동영상을 잇달아 제작할 예정이다. 이 동영상은 피키캐스트 및 아프리카 TV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