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어 △기업은행(1391명) △LG디스플레이(1299명) △한국전력공사(1004명) △한국수력원자력(758명) △SK하이닉스(756명) △현대자동차(639명) △국민은행(562명) △대한항공(547명) △LG전자(534명) 순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육아휴직 사용자 수가 가장 적은 기업은 두산밥캣이다. 두산밥캣의 육아휴직 사용자 수는 지난해 5명에 그쳤다.
기자 Pick
삼성전자 다음으로는 △한전(280명↑) △CJ제일제당(86명↑) △우리은행(75명↑) △LG에너지솔루션(71명↑) △한수원(52명↑) △현대건설(33명↑) △CJ대한통운(32명↑) △현대해상(31명↑) △SK온(27명↑) 등이었다.
조사 기업 중 지난해 육아휴직 사용률 1위는 롯데쇼핑이었다. 롯데쇼핑의 육아휴직 사용률은 2022년 80%, 2023년 82%, 지난해 80%로 3년 연속 80% 이상을 올렸다.
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77.3%)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72.9%) △기업은행(64.5%) △SK네트웍스(61.0%) △삼성생명(59.8%) △하나은행(59.6%) △우리은행(53.2%) △신한은행(52.8%) △한화생명(50.8%) 등의 순이다.
육아휴직 사용률이 가장 낮은 곳은 SK에코플랜트였다. SK에코플랜트의 육아휴직 사용률은 지난 2022년 1%, 2023년 1%, 지난해 1.2%로 3년 연속 1%대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