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는 이번 올해의 SNS 최우수상 수상으로 지난 7월과 10월 각각 ‘2023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인스타그램 부문 대상, ‘2023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포함해 올해 소셜미디어 분야 3관왕의 영예를 얻게 됐다.
|
총 10개의 플랫폼(부문)에 기업, 정부부처, 광역·기초지자체, 공기업과 비영리단체 등 200여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매체별 활용도를 측정·평가해 우수 기관을 선정하는 상이다.
이번에 최우수상을 수상한 하남시 공식 블로그는 시민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크게 5개의 카테고리로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있다.
카테고리별로는 △데일리 뉴스를 실시간으로 전하는 ‘오늘의하남’ △주요 시정 정보를 자세히 소개하는 ‘소식통하남’ △하남시의 일상을 더 가까이에서 만나고 취재하는 ‘일상속하남’ △전문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건강 레시피, 육아 등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이야기하남’ △시민들에게 매월 이벤트 및 디지털 굿즈 등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다함께하남’으로 구성해 운영 중이다.
또 블로그는 함께 운영 중인 타 채널보다 상대적으로 주요 소식 및 정책 등을 상세하고 깊이 있게 다루며, 채널 간의 유기적인 연동으로 시 공식 소셜미디어의 허브(Hub)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하남시가 가장 비중있게 운영 중인 대표 채널이기도 하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앞으로도 하남시 블로그가 시의 다양한 소식들을 알리는 하남시의 대표 채널로써 제 역할에 충실하고 꾸준히 사랑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