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파크골프에이스, 스마트 채점시스템 성공 적용

안혜신 기자I 2024.02.28 11:46:14

충남·경북 파크골프협회와 스마트 채점심스템 도입 MOU
제1회 대통령기 전국대회 성공적 시범 적용

[이데일리 마켓in 안혜신 기자] 파크골프에이스는 충남파크골프협회, 경북파크골프협회와 연이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충남파크골프협회와 경북파크골프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파크골프에이스가 개발한 대회 스마트 채점 시스템을 제1회 대통령기 전국 파크골프대회 지역 예선전에 성공적으로 시범 적용했다.

김선종(오른쪽) 경북파크골프협회 회장과 이경태 파크골프에이스 대표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파크골프는 최근 시니어 세대를 중심으로 동호인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포츠다. 이에 따라 경기 운영 상의 기술적 발전과 구장의 추가 건립에 대한 요구도 동시에 증가하고 있다.

수백 명이 동시에 경기를 펼치는 파크골프의 대회 특성 상 정보기술(IT) 시스템에 의한 채점 방식 도입은 파크골프 대회의 발전적인 운영을 위해 필수적인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파크골프에이스는 이번 스마트 채점 시스템의 성공적인 시범 적용을 통해 시스템 채점 방식에 대한 역량을 확인했다는 평가다.

이경태 파크골프에이스 대표는 “파크골프 대회에 스마트 채점 시스템과 IT 기술이 접목되면 시대에 걸맞는 질적 발전과 저변 인프라 확장이 이뤄질 것”이라면서 “3월 15일~16일 대구 위천파크골프장에서 개최되는 제1회 대통령기 전국 파크골프대회에서 그 효과를 전국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