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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참여형으로 실시되는 이번 캠페인은 비행시간, 회의, 육아 등 일상에서 흡연이 제한되는 순간을 ‘금연’으로 관점을 전환하고, 이를 지속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의 메시지를 활용해 흡연자가 담배를 참게 되는 일상을 ‘나도 모르게 금연을 시작한 순간’이라는 발상의 전환을 유도하겠단 계획이다.
개인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흡연을 참은 시간 등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인스타그램 태그나 문자메시지를 통해 가족, 친구 등에 캠페인 참여를 독려할 수 있다. ‘이참에 금연’할 수 있는 장소인 고속도로 휴게소, 회의실 등에 포스터를 통해서도 알릴 예정이다.
6월까지 지상파를 포함해 라디오, SNS 등 다양한 매체에서 ‘이참에 금연’ 광고도 송출된다. 특히 LG트윈스와 제주항공 협업해 잠실구장 곳곳에 광고가 부착되며, 금연 독려 영상 콘텐츠 등이 기내에서 방송된다.
배경택 복지부 건강정책국장은 “이번 광고를 통해 흡연자가 더 쉽게, 더 자주 금연을 시도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금연지원서비스, 금연광고·캠페인을 통해 국민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했다.
복지부와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는 김헌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은 “이번 광고는 금연에 관심 있는 흡연자의 금연을 유발할 수 있는 메시지를 개발해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담배 없는 대한민국을 위해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금연 캠페인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보건복지부 금연 캠페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