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에서 보유한 대차거래정보는 주식과 채권에 대한 대차거래내역 및 추이를 제공한다. 이미 한국예탁결제원에서 유사한 자료를 개방중이나, 한국증권금융, 증권사 등의 자료를 추가하여 전체 거래규모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개방규모:2개 API, 6개 테이블, 37개 항목). 대차거래정보에 대한 정보제공 확대를 통해 불공정거래 예방 및 시장질서 확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험개발원에서 보유한 보험가입정보는 자동차·생명·손해보험 관련 통계자료를 제공한다. 가입건수, 보험료 등 보험가입정보를 제공하며 자동차보험 부문은 자동차 사고 및 피해자 통계정보를 함께 제공한다(개방규모:3개 API, 6개 테이블, 41개 항목). 보험가입정보에 대한 접근성 향상을 통해 보험 소비자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침수차량 진위확인정보는 사고일시, 사고종류(전손, 분손) 등을 제공한다(개방규모:1개 API, 1개 테이블, 4개 항목). 침수내역 확인 서비스 개발 등을 통해 소비자 피해 및 침수차량 유통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융위는 앞으로도 이용자 의견수렴 및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하여 데이터 개방 및 발굴 노력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2024년에는 공시정보, 금융회사통계정보 등의 금융공공데이터를 추가 개방할 예정이며, 기 개방중인 데이터의 품질개선을 위한 데이터 표준화 및 오류 개선도 병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