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국제 유아교육기관 ‘헤이스쿨스 클럽’ 9월 남이섬 정식 오픈

이윤정 기자I 2021.08.24 13:17:40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핀란드 국제 유아교육기관 헤이스쿨스 클럽(HEI Schools Club)이 오는 9월 남이섬에 정식 오픈한다.

(사진제공=헤이스쿨스클럽)
헤이스쿨스 클럽 핀란드의 최고 교육기관인 헬싱키 대학과 핀란드의 유아교육전문가, 디자인전문가가 공동 설립한 곳이다. 지속적으로 유아교육학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광범위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커리큘럼을 끊임없이 개발해 아이들을 가르친다. 또한 아이들이 성공적이고 행복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뛰어난 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교사 훈련을 진행한다.

헤이스쿨스 클럽 남이섬의 경우 자연광을 활용하는 것은 물론 자연적인 교구와 지속 가능한 가구들을 배치해 아이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사진제공=헤이스쿨스클럽)
헤이스쿨스 클럽 관계자는 “핀란드에서 시작된 헤이스쿨스 클럽은 아이들이 키즈카페, 어린이 체험기관, 유치원, 학교 등 수많은 환경에서 느끼는 피로감 대신 더욱 평온한 환경에서 효과적인 교육 및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이라며 “이는 아이들이 생활하는 공간이 교육 철학, 교육 이론, 교육 내용이 조화롭게 이루어질 수 있는 교육적인 환경으로 구성되어야 그 안에서 의도적인 성과가 효율적으로 일어날 수 있다는 연구에 기초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