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블루, 제15회 웹툰 공모전 ‘파랑(波浪)’ 개최

이윤정 기자I 2025.01.09 09:32:3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웹툰·웹소설 전문 플랫폼 미스터블루(대표 조승진)가 신진 및 기성 작가 발굴을 위해 제15회 웹툰 공모전 ‘파랑(波浪)’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모집 분야는 로맨스, BL, GL 장르의 여성향 웹툰으로, 주제와 소재에 제한 없이 중·장편 부문과 단편 부문 모두 응모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1화 분량의 완성된 원고와 미스터블루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작품 기획서를 작성하여 공모전 안내 페이지 내 구글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1월 6일부터 3월 2일까지이며 이후 심사를 거쳐 3월 21일에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심사는 응모 분야 및 응모 조건의 충족 여부, 스토리 완성도와 그림 독창성, 캐릭터의 개성과 감정 표현력, 컷 구성력 및 대사 처리의 정확성을 기준으로 평가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중·장편 부문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 원을, 단편 부문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 원을 지급하며, 수상자 전원에게는 미스터블루 정식 연재의 기회가 주어진다.

미스터블루에서 연재하는 작가에게는 △예술인 고용보험 가입 (작가, 어시스턴트 포함) △돈드로우 무제한 패키지 혹은 Acon 지원 △작품 홍보용 블루머니 쿠폰 지급 △표지 일러스트 비용 별도 지급 △연재 축하 웰컴 키트 지급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미스터블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신하고 매력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작가님들과 만나 좋은 작품을 만들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전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미스터블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