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파두, 웬디 공급 SSD 엔비디아 블랙웰 GB200 인증...글로벌 AI 서버 확대

서울 강남구 소재 파두 본사(사진=파두)


웨스턴디지털의 데이터센터 SSD ‘SN861’가 엔비디아 블랙웰 GB인증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파두는 ‘FC5161’ 컨트롤러를 SSD ‘SN861’에 납품하고 있다.

15일 비즈니스와이어에 따르면 웨스턴디지털(Western Digital Corp)은 자사의 PCIe® Gen5 DC SN861 E.1S 엔터프라이즈급 NVMe™ SSD가 NVIDIA® GB200 NVL72 랙 스케일 시스템을 지원하는 것으로 인증됐다고 발표했다.

웨스턴디지털 측은 “자사의 4테라바이트 및 8테라바이트 DC SN861 SSD는 엔비디아 GB200 NVL72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해 테스트와 검증을 거쳤다”며 “가속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블랙웰 반도체를 적용하는 GB200 NVL72 시스템과 호환되는 것으로 인증된 웨스턴디지털의 엔터프라이즈 SSD는 컴퓨팅 집약적인 AI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짧은 대기 시간과 결합된 고속 가속 컴퓨팅에 대한 AI 시장의 증가하는 요구 사항을 해결한다.

파두는 SN861 제품에 자사의 ‘FC5161’ 컨트롤러를 납품하고 있다. 파두의 ‘FC5161’ 컨트롤러는 시스템과 PCIe 5.0 인터페이스로 연결된다. OCPP(Open Compute Project) 데이터센터 NVMe SSD 2.0 규격과 FDP(Flexible Data Placement) 기능 등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파두 ‘FC5161’ 컨트롤러가 탑재된 WD의 ‘울트라스타 DC SN861’은 데이터센터의 서버를 위한 제품이다.

파두가 웨스턴디지털과 협력을 통해 엔비디아의 품질 검증을 통과한 만큼 ‘SN861’의 엔비디아 GB200 시스템 지원 인증이 파두에게 호재인 셈이다.

NVIDIA의 선임 데이터센터 제품 매니저인 마크 테일러(Mark Taylor)는 “데이터 스토리지 시스템은 대규모의 정교한 AI 모델에 필요한 컴퓨팅 부하와 속도를 지원하기에 충분한 용량과 성능이 필요하다”며 “엔비디아 GB200 NVL72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해 테스트와 검증을 거친 웨스턴디지털의 4테라바이트 및 8테라바이트 DC SN861 SSD는 가속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엔비디아 GB200 NVL72는 빅테크에 납품하는 주력 제품이다. 엔비디아는 지난 11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오픈AI(OpenAI)에 블랙웰(Blackwell) 시스템을 최초로 공급한다고 밝힌 바 있다.

엔비디아(NVIDIA)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가 GB200 기반 AI 서버를 갖춘 엔비디아 블랙웰 시스템을 구동하는 최초의 클라우드 솔루션 제공업체가 됐다.

<파이낸스스코프 고종민 기자 kjm@finance-scope.com>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기사는 파이낸스스코프(http://www.finance-scope.com)가 제공한 것으로 저작권은 파이낸스스코프에 있습니다.

본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하며 이데일리의 논조 및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파이낸스스코프로 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