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드라마 나온 ‘봉안당 홈’, 분당 유일 실내 봉안당으로 관심

장구슬 기자I 2020.11.23 11:02:55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분당 야탑동에 자리한 봉안당 홈(HOME: House of memory&eternity)이 분당 유일의 실내 봉안당이자 드라마에 등장한 납골당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분당 야탑동에 위치한 ‘봉안당 홈’. (사진=봉안당 홈 제공)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속 심수련(이지아)의 극중 딸 민설아(조수민)가 안치된 실내 납골당으로 등장하면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전에도 여러 드라마, 뮤직비디오 속 배경으로 등장해 이슈가 됐다.

봉안당 홈은 분당-수서 간 도시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성남IC가 인접하며, 차량 10분대 거리에 분당선 야탑역, 성남시외버스터미널이 자리해 서울에서의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봉안당 홈만의 특별한 봉안함에 주목할 만한데, 서재형 봉안실과 책 구조의 유품함과 유골함은 대형 서재나 도서관과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허받은 봉안함은 유골함과 유품함이 분리된 구조로 유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족 전용 열쇠로 유족들은 언제든 방문해 고인을 기릴 수 있다.

스톤헨지(Stonehenge)를 닮은 외관과 유럽에서 직수입한 고급 자재와 소품들로 꾸며진 내부는 마치 유럽의 거리를 연상케 한다. 카페테리아를 비롯한 다양한 휴게 시설들은 유족과 내방객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봉안당 홈 관계자는 “납골당이 그저 부정적인 공간이 아니라 유족분들이 편안하게 다녀가실 수 있는 곳으로 기억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인테리어나 구조에 많은 공을 들였다”며 “유족의 마음을 헤아리고 아픔을 어루만지고 치유하는 데에도 신경을 써서 카페테리아 등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편의 공간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비영리 재단법인 송파공원이 운영하는 봉안당 홈 분양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