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정식 명칭은 ‘애니메이션 주술회전 전시회 극장판 주술회전 0편’으로, 전시장에선 실제 사이즈의 게토스구르와 고죠사토루의 의상을 만날 수 있다. 또 애니메이션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촬영이 가능한 포토스팟, 한정 일러스트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
대원미디어는 이번 전시에 맞춰 팝업스토어도 오는 23일부터 함께 개최할 예정이며, 전시 현장에선 일본 현지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주술회전 오리지널 상품 40여종도 함께 판매된다. 전시가 개최되는 기간 국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전시 한정판 굿즈 10여종도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주술회전의 극장판과 TV 시리즈 애니메이션을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현장에선 작품 속 명장면들을 시각화한 장식들과 함께 원화와 콘티 등 주술회전 팬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요소들이 곳곳에 배치돼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주술회전은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사랑을 받는 작품으로, 국내에서도 정말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서 주술회전 팬들에게 원화의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2023년 3월 일본 도쿄를 시작으로 오사카, 후쿠오카, 홋카이도, 이시카와 등 일본 9개 대도시를 순회하면서 개최해 큰 호평을 받았으며, 대원미디어가 국내에선 최초로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