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케이(IK)는 도쿄거래소 상장인 아이케이 홀딩스 자회사다. 일본 현지에서 마녀공장, 스킨푸드 등 K뷰티의 고속 성장을 이뤄 낸 유통 전문 기업이다. 유이크는 K뷰티의 성공 트랙 레코드를 가진 일본 전문 유통사 아이케이와 손잡고 버라이어티숍, 드럭스토어 채널 등 공격적인 매출처 확대에 나선다.
이번 계약을 통해 유이크는 4월부터 일본의 대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인 로프트(LOFT)와 프라자(PLAZA) 등 100개 오프라인 매장에 동시 입점하며, 주력 제품인 바이옴 베리어 크림 미스트와 ‘비타 C 세럼 미스트’ 등을 필두로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기자 Pick
유이크는 지난해 1월 온라인 자사몰 오픈 및 Qoo10과 라쿠텐 등 이커머스 채널에 입점하여 다양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에 따라 일본 매출이 2023년 대비 2024년 7배 가량 증가했으며, 이어 2025년 1분기 큐텐 메가와리 매출도 전년동기 대비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진경 지놈앤컴퍼니 컨슈머 그룹 상무는 “일본 온라인 채널에서 크림 미스트와 클렌징 밤 등 주력 제품이 판매 랭킹 1위를 차지하며 현지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이번 아이케이와 전략적인 제휴를 일본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되며, 일본 전역에서 유이크의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과 유통 전략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