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포라얼라이언스, 메타버스 기반 ‘K-컬쳐 패션쇼’ 한미 동시 개최

이윤정 기자I 2021.07.02 11:44:09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큐포라얼라이언스는 7월 3일(한국시각 기준) 세계 최초 메타버스 기반 ‘K-컬쳐 패션쇼’(Qfora’s K-Culture Fashion Show)를 한국 서울과 미국 LA에서 동시에 진행하고 전세계에 생중계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제공=큐포라얼라이언스)
스노우닥, NFT오아시스와 협업을 통해 진행되는 K-컬쳐 패션쇼는 전재훈 서울대 의류학과 교수, 심상보 건국대 의상디자인학과 겸임교수, 장남경 한세대학교 교수 등 국내 최고의 패션 전문가들과 함께 한국 문화를 대표할 의상과 모델을 세심하게 선정하였다. 패션쇼는 패션 전문가, 패션 NFT 컬렉터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임원진 등이 참관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K-컬쳐 패션쇼를 축하하기 위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팝핀댄스 월드 챔피언이자 어메리칸 갓 탤런트에 출연하여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팝핀댄스팀 에니메이션 크루가 오프닝을 특별 출연할 예정이며, 패션에 관심 있는 누구나 마이크로소프트 메타버스 플랫폼인 알트스페이스VR (AltspaceVR)을 통해 누구든지 참관할 수 있다.

큐포라얼라이언스 홍영민 의장은 “이번 메타버스 기반 K-컬쳐 패션쇼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재능 있는 한국의 우수한 디자이너와 아티스트를 발굴하여 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유명 디자이너들과 협업을 통해 패션 시장이 디자인패션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과정에서 글로벌 1위 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