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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약에 따라 티웨이항공은 2028년 초까지 인천공항 첨단복합항공단지에 E급(350석 규모) 항공기 1대, C급(190석 규모) 항공기 4대를 동시에 정비할 수 있는 2베이(Bay) 규모의 격납고를 구축한다. 신규 정비시설이 들어서면 인프라 부족 등의 이유로 해외 항공정비(MRO)사에 정비를 위탁했던 티웨이항공가 자체정비를 할 수 있게 된다. 또 유사한 상황에 직면해 있는 국내 LCC 항공사들의 정비수요 유치를 통해 LCC 항공사 전반의 정비 비용과 시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공사는 이번 협약을 기회로 세계 허브공항으로서의 이점을 살려 단기적으로 국내·일본·동남아 지역 LCC 항공사들의 정비수요를 인천공항으로 유도해 첨단복합항공단지의 국제화를 가속할 계획이다. 공사는 티웨이항공 정비시설 운영 뒤 10년간 건설·설비 투자로 4784억원의 생산유발 효과가 생기고 30년간 국내정비 확대해 1826억원의 항공정비 국부유출 방지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국내 최초의 LCC 항공기 정비시설을 성공적으로 유치했다”며 “국내 LCC 항공사들의 높은 해외 정비 의존도를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는 “LCC 최초로 진행된 이번 격납고 구축·운영 사업을 통해 자체 정비역량을 강화하고 국제 수준의 정비품질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