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 C&C, AI 활용한 신입 인재 채용 진행

김현아 기자I 2024.09.10 09:58:08
[이데일리 김현아 IT전문기자] SK C&C(사장 윤풍영)가 AI를 활용해 신입 인재를 채용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채용은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의 일환으로, 서류 접수는 오는 9월 19일까지 진행된다.

SK C&C는 총 10개 분야에서 세 자릿수 규모로 신입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에는 AI/데이터, 소프트웨어(SW), 클라우드, 디지털 팩토리, 디지털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가 포함된다. 지원자는 AI 디지털 분야에 대한 열정과 산업에 대한 관심이 있으면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채용 과정은 국내 대기업 최초로 AI 채용 에이전트(Agent)를 도입하여, 서류 심사와 면접 과정에서 지원자의 장점을 집중적으로 파악하고 우수한 지원자를 발굴할 계획이다. AI 채용 에이전트는 서류 심사와 필기시험에서 지원자의 문제 분석 및 해결 역량을 평가하며, AI DX 전문가로서의 잠재력을 확인하는 역할을 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필기시험,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11월 말에 발표될 예정이다. SK C&C는 작년까지 진행했던 코딩 테스트를 폐지하고, AI 디지털 기술에 대한 관심과 문제 해결 능력을 중시하는 평가 방식으로 전환했다. 지원자는 AI를 활용하여 제시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방식으로 시험에 임하게 된다.

SK C&C 윤풍영 사장은 “인공지능(AI) 디지털전환(DX) 인재 확보는 기업의 미래 성장에 필수적이다”며, “AI를 적극 도입하여 신입 인재의 디지털 AI 잠재력을 발굴하고, 신입사원들이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글로벌 최고 수준의 AI DX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채용 정보와 지원 방법은 SK그룹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