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회장은 1991년 창립 이래 업계 최초로 가격정찰제, 링컨 컨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도입, 전국 직영 장례행사센터, 장례 의전도우미, 사이버 추모관, 모바일 부고알림 서비스 등 다양한 혁신을 주도하며 상조업계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었다. 이같은 고객 중심 경영 전략은 현재 업계 전반에 서비스 표준으로 자리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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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 회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 중심 나눔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상부상조 정신을 계승하고 다양한 공중과 상생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토털 라이프케어 전문기업으로서 고객과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람그룹은 이날 시상식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과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를 인정받아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도 동시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