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출시한 DM 및 이메일 대량 발송 기능은 피처링의 ‘DM·이메일 발송’ 메뉴에서 최대 200명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이다. 기존에는 인플루언서 프로필에 노출된 이메일 정보를 수집해 외부 플랫폼에서 단체 메일을 보냈다면, 이번 기능 출시로 이메일과 DM 모두 피처링 솔루션 내에서 단체 발송이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피처링 이용 고객은 번거로웠던 인플루언서 메일 계정 수집, 리스트 관리 등의 업무를 대폭 간소화하고, 캠페인 제안부터 발송 현황 확인까지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또 이름 변수 설정으로 각 인플루언서에게 개인화된 메시지 발송이 가능해 섭외율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피처링 사용자는 피처링 솔루션 ‘인플루언서 찾기’에서 인스타그램·유튜브·틱톡·엑스(구 트위터)·네이버 블로그별 ‘인플루언서 관리 그룹’ 리스트를 생성하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기존에 관리하던 인플루언서 데이터가 있다면 △SNS 프로필 링크 입력 △엑셀 파일 업로드로 인플루언서 리스트를 신규 생성할 수 있다.
이 외에도 DM 대량 발송 시 계정이 일시 정지되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자가 직접 발송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발송 모드 선택 기능과 발송 완료 후 DM·이메일 수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등 섭외 과정에서 실무자가 겪는 어려움을 대폭 개선했다.
피처링은 지속적인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해 지난해 엑스 플랫폼 추가, 인플루언서 찾기?관리 기능의 세부 필터와 간편 저장 기능 고도화를 진행했으며, 연내 인플루언서와의 실시간 채팅, 인플루언서별 광고 성과 예측도를 높일 수 있는 광고 콘텐츠 분석 기능도 출시할 예정이다.
장지훈 피처링 대표는 “이번 기능 출시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운영의 불필요한 업무를 줄이는 것은 물론, 여러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을 피처링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