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7회째인 이번 행사는 100여명의 대학생이 조직위원으로 활동하며 기획부터 행사 진행까지 책임지는 박람회이자 대학생 축제다.
100여개 대학동아리 소속 300여명의 대학생이 △경제 △취·창업 △여행 △봉사 △여가 △건강 등 12개 존으로 나눠 125개 부스를 운영한다.
‘경제존’에선 경제 상식부터 자산관리 방법, 투자와 재무관리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1대1 컨설팅을 진행한다. ‘취업존’에서는 면접을 앞둔 대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스피치 교육이 진행되고,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 전문가가 취업상담을 한다.
‘여행존’에선 주한외국인유학생연합(ISAK)소속 유학생들 세계 각국의 특별한 여행지를 소개한다. ‘뷰티존’에서는 피부진단부터 화장법, 전문가 1대1 진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잘하고 있다. 자라고 있다’란 주제로 열리는 토크콘서트에서는 △윤소정 인재양성소 인큐대표 △김가영 생생농업유통 대표 △장재열 청춘상담소 좀놀아본언니들 대표 △이혜린 뉴스에이드 대표 △휴학멘토 이미준씨가 나온다.
유연식 서울시 일자리노동국장은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유니브엑스포 서울이 대학생에게 꿈과 비전을 줄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유니브엑스포 홈페이지(http://www.univexpo.net).
|
☞ '서울시 일자리카페' 1호 홍대에 오픈..취업포털도 동참
☞ 잘생길수록 취업하기 어려워…`왜?`
☞ 서울시 '경단녀' 보육반장, 국공립 어린이집 원장 취업
☞ 경기도, 가평군서 취업박람회 '일뜰날' 개최
☞ 女구직자 45% "취업 도움된다면 군입대 하겠다"
☞ 서울시, 결혼이민여성에 취업한 선배 멘토로 연결
☞ 변협 "대법, 박홍우 前법원장 로펌취업 허가 전관예우 조장"
☞ [동네방네]금천구, 25일 '희망새일 여성취업박람회'
☞ [IT Job Go]"취업준비생들에게 희망을"..국내 최대 IT취업콘서트 열려
☞ [IT Job Go]"외국어 못해 외국계 입사..역발상으로 취업난 넘어야"
☞ [포토]2016 IT-JOB GO, IT 취업콘서트 '성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