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금투협, 해양진흥공사와 '해운산업 투자 활성화' MOU

김응태 기자I 2023.10.06 13:55:09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한국해양진흥공사와 해운산업 금융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오른쪽)과 김양수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은 6일 여의도 금투센터 회의실에서 해운산업 금융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금융투자협회)
이번 협약을 토대로 양 기관은 해운 및 금융업계 투자 등 시장 현황을 공유하고, 금융투자업계의 해운산업 투자 참여 지원 등에서 인적 교류를 추진한다.

우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해운금융 전문인력 양성 과정도 운영한다. 선박금융 이해 제고 및 해운항만업 및 금융투자업계 종사자 간 상호 네트워킹 촉진을 지원하고, 해운산업부문 투자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은 “금융 상품을 활용한 자금 조달 및 유동성 확보 등 해운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나라 해양산업의 컨트롤타워인 한국해양진흥공사와 적극적으로 협업할 계획”이라며 “해운 산업에 대한 민간투자 활성화 등 자본시장의 역할을 확대하고 우리나라 해운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양수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은 “금융투자협회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민간투자 연계 및 우수 산업전문인력양성 등 다방면에서 지속적으로 협력 및 교류를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