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데이터브릭스, 팔란티어와 파트너십...“중복 비용 절감”

윤정훈 기자I 2025.03.14 09:32:32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데이터 및 AI 기업 데이터브릭스는 기업 운영 시스템 분야의 선두주자인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와 전략적 제품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팔란티어의 AI 운영 시스템과 데이터브릭스의 AI, 데이터 웨어하우징 및 데이터 엔지니어링 플랫폼을 결합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데이터브릭스)
이번 파트너십은 팔란티어의 강력한 온톨로지 시스템과 데이터브릭스의 대규모 데이터 처리 및 AI 플랫폼을 통합해, 개방적이고 확장 가능한 데이터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이미 다양한 고객 환경에서 검증된 성능을 기반으로, 양사는 데이터브릭스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과 팔란티어 AIP의 통합을 통해 실시간 AI 기반 자동화 워크플로우를 지원한다.

또한, 델타쉐어링을 통한 유니티 카탈로그와 팔란티어의 멀티모달 보안 시스템을 결합하여, 고객이 안전하고 통합된 확장형 환경에서 생성형 AI, 머신러닝, 데이터 웨어하우징의 강력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들은 높은 비용 없이 AI 기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데이터 가치를 극대화하기를 원한다. 이번 협력은 생성형 AI 활용의 기술적·운영적 장벽을 낮추고, AI 자동화 워크플로우의 효율적인 배포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공동 엔지니어링을 통해, 데이터브릭스 유니티 카탈로그와 팔란티어의 군사급 보안 시스템을 조합하여 데이터 거버넌스와 보안을 일관되게 유지하면서도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할 수 있다. 현재 미 국방부(DoD), 재무부, 보건복지부(HHS), bp 등 공공 및 민간 부문의 다양한 고객들이 데이터브릭스와 팔란티어의 통합 솔루션을 활용하여 미션 크리티컬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로리 패터슨 데이터브릭스 연방 부문 이사회 의장은 “공공 및 민간 부문의 데이터브릭스와 팔란티어 고객들은 이미 두 기술을 통합해 성능을 최적화하고 중복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을 모색했다“며 “팔란티어의 신속한 비즈니스 가치 창출 능력과 데이터브릭스의 선도적인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결합함으로써 양사 고객들에게 ‘최상의 조합’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