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믹스 '테일즈런너RPG', 구글 인기 게임 1위 달성

김가은 기자I 2024.11.29 12:27:04
[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국내 게임사 블로믹스는 라온엔터테인먼트와 공동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테일즈런너RPG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블로믹스)
이번 인기 1위는 오는 다음달 5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27일부터 시작된 사전 공개 서비스 중 달성한 기록이다. 블로믹스는 인기 지식재산권(IP)인 ‘테일즈런너’의 기대감을 반영한 것으로 보고 있다.

테일즈런너RPG는 회원 3600만명을 보유한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 기반 서브컬처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이다. 동화나라를 배경으로 하는 이 게임에서 이용자는 ‘작가’의 시점으로 동화 속 캐릭터들을 수집·육성하며 세계의 위기를 해결하는 모험을 떠나게 된다.

주요 특징으로는 독특한 ‘작가 스킬 시스템’과 빠른 전환이 가능한 ‘래피드턴’ 방식의 전투 시스템이 있다. 또한 다양한 이용자 대 이용자(PVP))·이용자 대 환경(PVE) 모드의 전투와 농사, 낚시, 오락실 등의 생활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상훈 라온엔터테인먼트 PD는 “사전 오픈부터 많은 분들이 즐겨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미흡한 부분을 채워가며 이용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게임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테일즈런너RPG는 현재 출석 이벤트, 가이드 미션 이벤트 등 다양한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특히 인기 1위 달성을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일반 소환권 10장을 특별 보상으로 지급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