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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앞으로는 휴대전화 등으로 현장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면 사업 기간, 공급 시기, 공정률 등의 최신 정보가 담긴 웹카드나 안내 동영상을 볼 수 있다.
LH는 지난달 25일 대전 대동2 주거환경개선사업 현장에 해당 서비스를 시범 도입했으며 사흘 만에 1500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LH는 대전지역 시범 운영 결과와 관련 데이터를 토대로 서비스를 개선한 뒤 전국 현장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양치훈 LH 대전충남지역본부장은 “LH 사업지구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이 자주 궁금해하는 질문을 신속 정확하게 해결해 드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장과 지역 주민 간 소통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고객 편의 기능을 발굴해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