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공일이티씨(01etc)는 서울시디자인재단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의 ‘점·선·면’을 주제로, DDP를 더욱 다채롭게 활용하기 위한 참신한 시도와 디지털 분야를 이끌어갈 새로운 크리에이터의 발굴을 목적으로 ‘DDP-NFT 콜렉팅 Vol.1: NFT 디자이너 공모전’을 기획·개최했다.
|
김남석 델리오 이사 역시 “NFT 아트 트렌드에 힘입어 대한민국 디자이너들이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의 장을 열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면서 “이번 공모전이 다가오는 웹 3.0 시대를 개척할 NFT 디자이너들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총상금 3500만원 규모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공모 주제와의 부합성(30점) △출품작의 완성도(30점) △출품작의 메시지와 스토리의 독창성 및 발전 가능한 참신한 콘텐츠(30점) △출품작의 대중 선호도(10점)를 기준으로 심사해 총 10개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분야별로는 △‘DDP FAVORITE’ 8명 △‘SDF CHOICE’ 1명 △‘DELIO CHOICE’ 1명이 최종 수상작에 선정됐으며 수상자는 NFT로 제작된 상장과 함께 각각 35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됐다.
이번 시상식은 언택트 시상식을 표방하며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에서 진행됐다. 게더타운은 화상회의와 메타버스 요소가 결합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사무실을 비롯해 다양한 대규모 행사에 활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