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앰버서더 서울 풀만’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한상욱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과 약 40개 주요 협력사 대표 및 임원이 참석했다. 쇼핑엔티 파트너스데이는 협력사와의 소통 및 경쟁력 공유를 통해 상생의 의미를 다지는 프로그램으로, 이번이 두 번째다.
|
쇼핑엔티는 중소기업의 판로 지원과 활성화를 위해 홈쇼핑 방송의 70% 이상을 중소기업 상품으로 편성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유통센터 및 전라남도와 협력하여 TV 홈쇼핑 방송판매 지원 사업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운영하고 있으며, 판매 대금 선지급, 상생 대출, 정액 수수료 환급, 방송 영상물 제작 지원 등을 포함하고 있다.
한상욱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협력사와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정 거래 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공정 거래 업무 자율 준수 프로그램과 불공정 거래 감시 위원회, 윤리 위원회를 통해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를 약속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사와의 상생 경영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쇼핑엔티는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쇼핑엔티는 ‘2024 국가 ESG 우수기업’에서 ESG 동반 성장 부문 동반 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으며, 2022년에는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