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현대오토에버, ESG 활동 알리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김국배 기자I 2021.07.01 10:26:21

친환경·친사회·투명 경영 활동 스토리 담아

(사진=현대오토에버)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현대오토에버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영역의 활동 노력을 알리는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지난 4월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오트론과 합병한 현대오토에버의 품질 우선, 고객 중심 경영 방침 실행과 친환경·친사회·투명 경영 활동 스토리가 담겼다.

또 유럽연합(UN)의 지속가능 발전목표(SDGs)와 중대성 평가를 통해 △IT 혁신을 통한 시장 경쟁력 확보 △고객 니즈를 반영한 품질·서비스 관리 △사회적 가치 창출 △협력사 상생 협력 및 동반 성장 지원 △기후 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배출량 등의 핵심 이슈를 도출했다.

이를 바탕으로 시장 경쟁력 강화, 협력과 상생, 친환경 경영 등 세 가지 주제에 대해 세부 활동 및 성과를 중점적으로 다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강동식 현대오토에버 경영지원실장은 “이번 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ESG 경영을 선언하고 조직을 강화하는 차원을 넘어 경영 의사결정에 ESG 기준을 실질적으로 적용하는 수준으로까지 발전하기를 바란다”며 “ESG 관리 프로세스 내재화와 먼저 적용할 부분을 선정해 뚝심 있게 차근차근 실천해갈 것”이라고 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올해를 기점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매년 발간할 예정이다. 앞서 현대오토에버는 지난 3월 ESG 강화를 위해 이사회 내 투명경영위원회를 만든 바 있다.

.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