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기부에는 ▲풍월량 ▲감스트 ▲파뿌리 ▲해쭈를 포함해, ▲선바 ▲옥냥이 ▲아옳이 ▲조조캠핑 ▲똘킹 ▲소니쇼 ▲주키니 ▲진돌 ▲피치림 등 게임, 키즈,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43개 팀이 동참했다.
크리에이터 아옳이는 칫솔, 치약, 양말, 생리대, 반려견 배변패드 각 500개와 물티슈 500박스(총 4천 개 상당)의 구호 물품을 기부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이번 릴레이 기부는 유튜브를 중심으로 강한 영향력을 지닌 대형 크리에이터들이 직접적인 선행 실천에 나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들의 기부 소식이 알려지자 팬들과 구독자들도 자발적인 기부와 응원에 동참하며, 선한 영향력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샌드박스 관계자는 “크리에이터들의 따뜻한 마음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긍정적인 사회적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샌드박스네트워크는 2015년 설립된 대한민국 대표 MCN(멀티채널네트워크) 기업으로,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는 물론 IP(지적재산권) 사업,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