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수입차 시장이 4년 만에 역성장(-4.4%)을 기록한 가운데 볼보코리아는 1998년 한국 법인 설립 이후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연간 누적판매 순위에서도 최초로 수입차 4위 자리에 올랐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관계자는 “프리미엄 수입차 구입 고객 중 가장 비중이 높은 개인 고객의 구매와 3040세대를 중심으로 한 패밀리카 수요, 전체 모델이 실적을 뒷받침하는 경쟁력 높은 모델 라인업 등이 실적을 견인했다”고 말했다.
지난해 판매량을 살펴보면 개인 구매가 74%, 법인이 26%를 차지했다. 연령대별로는 40대(35%)와 30대(27%), 50대(23%) 순으로 판매 비중이 높았다. 모델별로는 S90(18%), XC90(15%), XC40(11%), S60(10%) 등이 고른 판매를 유지했다.
특히 XC60은 전년 대비 137% 증가한 5831대 판매고로 국내 출시 이후 최초로 수입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전체 판매 1위를 차지했다. XC60은 첨단 안전 기술과 차세대 커넥티비티, 인간 중심 철학이 반영된 공간 설계 및 편의사양 등을 바탕으로 패밀리 SUV의 벤치마커로 손꼽히는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왜건과 SUV를 결합한 V60 크로스컨트리 역시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전년 대비 21% 증가한 1093대의 판매를 기록해 수입 왜건 판매 1위를 차지했다.
|
EX30은 직관적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가 적용된 차세대 T맵 인포테인먼트, 등이 적용된 5인승 순수 전기 SUV다. 40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파격적 가격으로 지난해 11월 말 국내 최초 공개 이후 한 달 만에 2000건 이상이 사전 예약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상반기 중 빠른 출고와 추가 물량 확보를 위해 본사와 적극 협의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연내 서수원 DTS, 서울 용산, 청주, 동탄, 진주, 군산 등 6개 신규 전시장을 확보하고 서울 대치 전시장은 확장 이전해 총 40개 전시장을 구축할 계획이다. 6개 지역에서는 신규 서비스센터를 오픈해 현재 34개 서비스센터를 40개로 확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