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의 글로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한 405억 유로(약 58조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7.6% 증가한 73억 유로로 집계됐다. 영업이익률은 18.0%, 순현금 흐름은 40억 유로였다.
루츠 메쉬케 포르쉐 AG 이사회 부회장 및 재무·IT 담당이사는 “성공적인 실적은 매력적인 제품과 엄격한 비용 규제 덕분”이라며 “변동성이 큰 시기에도 균형 잡힌 판매 구조로 높은 수익성과 견고한 재무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고 말했다.
포르쉐는 올해 400억~420억 유로의 매출과 15~17%의 영업이익률을 목표로 세웠다. 이를 위해 올해 브랜드 역사 상 가장 많은 신차를 공개할 계획이다. 포르쉐 브랜드 최초의 전기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인 마칸 일렉트릭을 비롯해, 럭셔리 세단 파나메라, 안정적인 충전을 제공하는 타이칸, 고성능 하이브리드 아이코닉 모델인 911이 공개된다.
변화하는 시장과 고객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장기적으로 ‘E-모빌리티’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2025년 이후 순수 전기차 718에 이어 순수 전기차 카이엔을 공개하고, 카이엔보다 상위 모델인 순수 전기 SUV를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도 확장할 계획이다.
지속가능성에 대한 목표도 유지한다. 오는 2030년까지 신차의 80% 이상을 전동화할 계획이다. e퓨얼 개발에도 집중하며 내연 기관의 탄소 중립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올리버 블루메 포르쉐 AG 이사회 회장은 “2024년은 ‘포르쉐 제품 출시의 해’가 될 것”이라며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하고 매력적인 스포츠카를 소개하며 다가올 몇 년 동안의 중요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