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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이번 레드팀 챌린지에 참여하면서 익시젠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챌린지를 통해 AI의 취약점이 밝혀질 수 있는 만큼,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한 AI 모델만 참여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익시젠은 LG AI연구원의 파운데이션모델 ‘엑사원’을 기반으로 LG유플러스가 자체 제작한 통신 특화 경량형 거대언어모델(sLLM)이다. LG유플러스는 익시젠을 활용해 네트워크(NW) 업무 에이전트, 챗 에이전트, 모바일 매장 어드바이저 등을 다양한 AI 서비스에 적용하고 있다. GSMA가 MWC25를 앞두고 발간할 예정인 ‘Telco AI: State of the Market’ 리포트에는 LG유플러스의 AI 솔루션인 ‘익시오’와 익시젠 기반의 ‘업무 에이전트’를 소개하는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레드팀 챌린지를 통해 발견된 취약점을 개선해 AI 모델을 고도화할 방침이다. 이혜진 LG유플러스 기술전략담당은 “고객이 보다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글로벌 통신 사업자들이 참여하는 레드팀 챌린지에 참여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수준의 보안 기능을 갖출 수 있도록 LG AI연구원과 협업해 익시젠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