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채널별로 잘나간 뷰티 스테디셀러

문정원 기자I 2017.12.12 10:59:15
[이데일리 뷰티in 문정원 기자]급변하는 뷰티 시장에서 ‘브랜드 충성도’ 혹은 ‘충성고객’은 옛말이 되어버린지 오래다. 빠른 트렌드 변화와 함께, 매달 수많은 브랜드들이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소비자들 역시 다양한 제품을 빠르게 경험해보고 싶어 한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에도 굴하지 않고 꾸준히 사랑 받는 스테디셀러 아이템들이 있다. 인정할 수밖에 없는 유통 채널 별 스테디셀러 뷰티 제품들의 이유 있는 롱런에 대해 알아봤다.

(왼쪽부터)바이오더마의 시그니처 제품 ‘센시비오H2O’ ,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 팩트’,'피카소 브러쉬'.(사진=각사 제공)

■드럭 스토어 클렌징계의 최강자, 바이오더마 '센시비오H2O'

프랑스 대표 더모 코스메틱 그룹 나오스(NAOS)의 바이오더마(BIODERMA)는 클렌징 워터의 절대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아직 사용해보지 못한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해본 사람은 없다’는 말을 몸소 입증하듯 바이오더마의 시그니처 제품 ‘센시비오H2O’ 는 ‘2017 올리브영 헬스&뷰티 어워즈’에서 스테디셀러 부문을 수상했다.

바이오더마의 ‘센시비오H2O’는 전 세계에서 2초에 1개씩 판매되고 있는 글로벌 베스트셀러 아이템이다. 센시비오H2O에 적용된 미셸 솔루션 기술은 메이크업 잔여물과 피부 노폐물을 말끔하게 닦아내는 동시에 피부 수지질막을 보호해 클렌징 이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떴다” 하면 홈쇼핑 완판 신화,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 팩트'

소비자들에게 이른바 ‘견미리 팩트’, ‘모녀 팩트’, ‘부메랑 팩트’ 등으로 불리고 있는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 팩트’는 홈쇼핑 최고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이다. 에센스 커버 팩트는 지난 2013년 9월 홈쇼핑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올해 10월까지 누적 판매액 3,500억 원을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실제로 에센스 커버 팩트는 2017년 상반기 기준으로 홈쇼핑 4사(CJ 홈쇼핑, GS홈쇼핑,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모두에서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한 제품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모든 채널에서 가장 프라임 시간대인 밤 10시~11시에 방송되고 있다.

시즌 9까지 선보인 에센스 커버 팩트는 매 시즌마다 업그레이드 되는 기술력으로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며 폭넓은 연령대에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다. 최근 새롭게 출시한 ‘에센스 커버 팩트 TX’는 수분감과 탄력감을 높여주는 에센스를 최대 70%까지 함유해 겨울철 건조한 날씨에도 촉촉한 베이스 메이크업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베이지, 라벤더, 화이트 색상이 마블링되어 라떼 아트를 연상케 하는 팩트 표면은 자연스럽게 섞이며 칙칙한 피부 톤을 화사하게 보정해준다.

■무시 못하는 온라인 파워, 유튜브 타고, 입소문 타고 훠이훠이 나빌레라 '피카소 브러쉬'

‘피카소(PICCASSO)’는 1990년 런칭해 올해로 27주년을 맞이한 브러쉬 전문 브랜드이다. 국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을 중심으로 사용되면서 알려지기 시작한 피카소는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아 미국과 호주 베트남 등 해외에 수출되어 K-뷰티의 명성을 높이고 있다.

최근에는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자신의 영상을 통해 추천 브러쉬로 소개하면서, 이른바 ‘이사배 브러쉬’로 불리며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그 결과 그동안 메이크업 전문가를 중심으로 영업을 진행하던 피카소는 기존 온라인 중심의 판매채널에서 벗어나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롯데 H&B 스토어 롭스에 입점을 결정했다. 고급스럽고 프로페셔널 한 브랜드 이미지의 피카소 브러쉬는 속눈썹, 마스카라 등 브랜드가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제품군과 함께 고르게 사랑받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