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일(헌지시간) ‘비스포크 프라이빗 쇼케이스’ 운영
미국 등 글로벌 파트너 대상 신제품 체험 공간 마련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 등 공개
[라스베이거스(미국)=이데일리 최영지 기자]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글로벌 거래선을 공략하기 위해 ‘비스포크 프라이빗 쇼케이스’를 3~6일(현지시간) 운영한다.
| 데이먼 엑스텀(Damon Ekstam) 삼성전자 미국법인 리테일 매니지먼트 담당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3 개막을 앞두고 3일(현지시간) ‘비스포크 프라이빗 쇼케이스’ 행사에서 비스포크 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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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005930)가 시저스 팰리스 호텔에 429㎡(130평) 규모로 마련한 비스포크 프라이빗 쇼케이스는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파트너들이 비스포크 가전 라인업을 한 눈에 보고 내년도 주력 신제품을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존 제품보다 스크린이 약 2배 커진 32형 빅스크린을 탑재한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를 비롯해 미국에 처음으로 도입되는 △비스포크 냉장고 양문형 타입 △2023년도 테마 색상인 세이지 그린과 라벤더를 적용한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정수기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 슈드레서 △인피니트 라인 등을 다양하게 전시했다.
| 32형 빅스크린을 탑재한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 등이 전시된 비스포크 홈 패키지 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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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 공간은 관람객들의 효율적인 체험을 위해 △‘비스포크 홈 패키지’ 존 △패밀리허브를 포함한 홈IoT 솔루션을 소개하는 ‘홈 IoT 솔루션’ 존 △다양한 냉장고 라인업과 패널을 전시한 ‘냉장고 하이라이트 존’ △중남미용 세탁기와 건조기·슈드레서·청소기 등으로 꾸민 ‘글로벌 라인업’ 존 △스마트싱스를 활용한 에너지 절약 솔루션을 보여주는 ‘스마트싱스 에너지 세이빙’ 존 △인피니트 라인으로 구성한 ‘인피니트 존’ 등으로 꾸며졌다.
| ‘오토 오픈 도어’ 기능이 처음 적용된 양문형 비스포크 냉장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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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전시된 비스포크 냉장고 양문형 타입에는 ‘오토 오픈 도어’ 기능을 처음 적용했다. 도어 센서에 손을 접촉하면 자동으로 문이 열려 양손에 무거운 식재료를 들고 있을 때에도 손쉽게 문을 열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이 향상됐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미국시장에 비스포크 냉장고 프렌치도어 타입을 신규 도입했으며, 올해 양문형 타입까지 추가해 비스포크 냉장고 라인업을 더욱 넓힌다.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의 경우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여러 대의 가전을 빅 위젯으로 한 눈에 보고 제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조명·블라인드·스위치까지 제어 가능하다.
이밖에 자동으로 의류의 재질과 오염도에 따라 세제 투입량, 세탁·헹굼 횟수를 알아서 맞춰주는 ‘AI 맞춤세탁(미국명 AI 옵티워시)’ 기능이 적용된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와 정밀센서로 정확하고 빠른 건조가 가능한 ‘AI 맞춤 건조(미국명 AI 옵티멀 드라이)’ 기능을 제공하는 ‘비스포크 그랑데 AI 건조기’도 공개한다.
정지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미국에서 비스포크 냉장고가 인기를 끌면서 미국 냉장고 매출 중 비스포크 비중이 지난해 약 25%에 달했다”면서 “올해는 새로운 라인업을 통해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을 더욱 적극 공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