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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iM증권은 ‘내 손안의 소비자보호 핸드북’을 제작하여 금융소비자보호법 및 실무지침을 적시에 제공하고 금융소비자보호법, 보이스피싱 예방, 민원 예방 등 ‘주제별 교육활동’으로 실무 역량을 이끌어 낼 방침이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소비자보호 퀴즈, 아이디어 공모 등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하여 참여형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한다. 이밖에 금융상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소비자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금융소비자의 피드백을 반영한 서비스 개선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밖에 iM증권은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영업점 금융상품 판매에 대한 점검을 확대하고 내부통제 체계를 더욱 견고히 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금융감독원 실태평가 컨설팅을 활용하는 등 사전적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비대면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AI 기반 사칭 모니터링 서비스를 도입하였으며,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고도화를 통해 비대면 금융사고 피해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iM증권은 설명했다.
iM증권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제도정비, 점검, 교육 등 회사 시스템적 정비를 통한 소비자보호 활동도 중요하지만, 그 무엇보다 선결되어야 할 사안은 바로 임직원들의 소비자보호 마인드 구축”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