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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맥주시장 1위 브랜드 카스의 자매 브랜드인 ‘카스 0.0’은 올해 1분기 논알코올 음료 가정시장에서 30.2%로 브랜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카스 0.0는 지난해 8월 논알코올 음료 가정시장에서 첫 1위에 오른 이후 지금까지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번 1분기에는 작년 동기 대비 4.9% 포인트 성장한 점유율을 확보하며 시장 지배력을 더욱 공고히 했다.
제조사 브랜드 오비맥주의 1분기 논알코올 음료 가정시장 점유율 역시 38.6%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작년 동기 대비 13.4% 포인트 성장한 수치다. 현재 국내 논알코올 음료 가정시장은 홈술·혼술 트렌드에 힘입어 꾸준히 성장 중인데 오비맥주는 앞선 카스 0.0외에도 ‘버드와이저 제로’, ‘호가든 제로’ 등 기타 논알코올 브랜드들도 힘을 보태며 선전했다.
카스 관계자는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논알코올 음료 가정시장에서 카스 0.0가 올 1분기를 1위로 마감한 것은 뜻깊다”며 “올해도 카스 0.0는 급성장 중인 논알코올 음료 시장을 이끌며 소비자 만족을 위해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