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착한 숙박예약 플랫폼 '원픽' 운영사 원글로벌, 딜라이브와 MOU

박한나 기자I 2020.08.21 10:41:59
[이데일리 박한나 기자] 숙박예약&결제플랫폼 ‘원픽(ONE Pick)’의 운영사 원글로벌(대표 이재정)은 지난 13일 종합 멀티미디어 서비스 기업 딜라이브와 ‘딜라이브 플러스 OTT서비스’ 제공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원글로벌과 딜라이브는 지난 13일 딜라이브 대회의실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원글로벌 제공)
원글로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원픽’에 가입한 대한숙박업중앙회 회원사(가맹점)의 객실 TV 및 통신인프라를 개선해 차별화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고 회원사가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딜라이브와 상호협력한다.

더휴먼플러스(HUPAYX)는 자사의 선불포인트 셔플(Shuffle)을 통해 딜라이브의 OTT 미디어 콘텐츠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결제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합리적이고 저렴한 결제수수료의 혜택과 운영 효율성 및 소비자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함이라고 양사는 밝혔다. 다양한 혜택과 편의성, 그리고 대한숙박업중앙회의 든든한 지원으로 이뤄진다는 설명이다.

결제플랫폼 구축을 위해 한국정보통신과 POS(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 ‘볼트’의 공급 및 제휴 사업을 체결해 가맹주-소비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숙박예약앱 원픽을 선보일 계획이다.

원픽은 가맹주용으로 우선 시작할 예정이다. 이후 9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베타 버전을 출시한 후 10월 정식 오픈한다.

원글로벌은 이 밖에 일반 소비자 회원 유치를 위한 미디어 광고를 9월부터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주요 TV 및 케이블 채널 광고, SNS 등 온라인 미디어 광고, 옥외 미디어 광고 등 주요 소비자 접촉 창구를 통한 전방위적 마케팅을 시행할 예정이다.

원글로벌은 향후 여러 제휴사와의 업무협약과 투자자 유치를 통해 보다 효과적이고 대대적인 가맹점 및 회원 모집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픽 가맹점 신청 관련 내용은 원글로벌(1oneglobal)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