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스타항공, 한국마이스협회와 업무협약..MICE산업 발전 모색

성문재 기자I 2015.06.30 11:00:29

MICE와 항공 인프라 연계..시너지 창출
기업 대상 MICE 활동 동반 참여하기로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이스타항공이 (사)한국마이스협회와 협약을 맺고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이스타항공과 한국마이스협회는 지난 29일 마이스협회 사무실에서 최종구 이스타항공 부사장과 김응수 한국마이스협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이스(MICE)산업 발전 및 양기관의 상호 협력을 내용으로 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MICE 산업을 기반으로 한 활동의 항공편 지원 및 MICE 행사 시 이스타항공 항공편 우선탑승, MICE 행사 참석을 통한 공동 마케팅활동 등을 통해 양기관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예정이다.

MICE 산업이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 분야를 말하는 서비스 산업으로 기업 및 다양한 행사를 통한 항공 및 관광산업을 결합한 사업을 이어나갈 수 있다.

지난 2003년 설립된 한국마이스협회는 250여곳의 회원사를 통한 MICE 관련 교육, 프로모션, 연구사업, 대정부 제도 건의, 해외기관 제휴, MICE산업 지원 등의 활동을 통해 관광산업진흥에 앞장서고 있다.

최종구 이스타항공 부사장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MICE 산업 주관 단체인 한국마이스협회와 협약을 체결해 더욱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항공사의 인프라와 MICE 산업을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종구(오른쪽 두번째) 이스타항공 부사장과 김응수(왼쪽 두번째) 한국마이스협회 회장이 지난 29일 퇴계로 마이스협회 사무실에서 이스타항공 객실승무원들과 함께 업무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이스타항공 제공.
▶ 관련기사 ◀
☞ 이스타항공, 호텔 개발사업 참여..외국인 관광객 유치 앞장
☞ 이스타항공, 모바일 특가 항공권 판매..홍콩 편도 9만원
☞ 이스타항공, 항공기 2대 도입..성수기 앞두고 공급석 확대
☞ [포토]이스타항공, 신규 항공기 2대 도입, 공급석 확대 운영-1
☞ 이스타항공, 상반기 신입 승무원 교육 수료.."하반기 25명 선발"
☞ [포토]이스타항공, 15년 상반기 신입객실승무원 수료!-1
☞ 이스타항공, 국제선 기내식 사전주문 판매 서비스 실시
☞ [포토]이스타항공 기내식 사전주문 판매 서비스-1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