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G모빌리언스의 라이브 커머스는 라이브(Live streaming)와 커머스(e-Commerce)의 기능이 가장 자연스럽게 융합된 형태다. 방송하는 판매자와 구매하는 시청자 모두 양방향으로 소통하며 라이브 스트리밍 환경에서 불가능했던 결제 시스템을 누구나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새로운 방식의 결제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KG모빌리언스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 진출을 앞두고 이달 11일에 개최되는 2023 K포럼을 협찬한다.
2023 K포럼은 서울시,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마케팅 전문가, 문화예술인, 기업인 등 각계각층의 저명한 인사들이 프로그램 연사로 참여하는 대규모 포럼이다. 행사 슬로건을 ‘대한민국이 브랜드다(Korea is the brand)’로 내세우고 지속 가능한 한류의 세계화를 모색한다.
KG모빌리언스 관계자는 “국내 온라인쇼핑 시장이 급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전자결제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KG모빌리언스가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특화된 결제 서비스를 준비하는 만큼 향후 이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2023 K포럼 참가를 통해 장기적으로 콘텐츠 제작 및 크리에이터와의 연계 사업을 구상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3 K포럼은 9월 8일까지 참가 등록이 가능하며, KG모빌리언스를 통해 선착순 100명에 한 해 참가비 50% 할인 등록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