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에이플러스 AI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술은 △숏폼AI △챗봇 △상품요약 △상품 카탈로그 △추천 △상품 검색 △리뷰 분석 △상품 마케팅 등이다.
이번에 버즈니가 쇼핑엔티에 공급하는 기술은 리뷰 분석 AI다. 이용자 상품 리뷰를 AI 기반으로 분석, 긍정 및 부정적인 표현을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중요한 주제와 의견을 그룹화해 보여준다. 이를 통해 이용자의 구매 결정을 돕고 구매 전환율을 극대화한다.
남상협 버즈니 대표는 “이커머스 분야에서 리뷰는 구매전환율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관련 AI 기술을 도입하려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에이플러스 리뷰 분석AI를 이용하면 마케팅 담당자는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얻을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리뷰 분석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