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는 ‘고객 행복을 위해 모두가 다 함께’라는 테마 아래 △서비스 어드바이저 △부품 스페셜리스트 △세일즈 컨설턴트 △고객지원 △일반 정비 △판금 △도장 등 총 7개 부문에서 전국 딜러에서 자체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54명의 딜러 직원들이 참여했다.
특히 올해는 ‘세일즈 컨설턴트’ 부문을 신설해 고객에 대한 응대 스킬과 차량 재구매 요청에 대한 금융 상품 제안 및 중고차 상담 활용 능력을 평가했으며, ‘서비스 어드바이저’와 ‘부품 스페셜리스트’와의 협업이 평가 요소로 추가됐다.
또한, 변화하는 자동차 시장의 흐름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판금’과 ‘도장’ 부문에서는 전기차 모델을 대상으로 한 차량 외관 관리 평가를 진행했다.
이번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 부문별 우승자는 △서비스 어드바이저 (렉서스 강남 강정호) △부품 스페셜리스트 (렉서스 강남 이상엽) △세일즈 컨설턴트 (렉서스 대전 조봉기) △고객지원 (렉서스 광주 이승수) △일반 정비 (렉서스 부산 최동환) △판금 (렉서스 용산 황호택) △도장 (렉서스 인천 김원석)이 차지했다.
강대환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스킬 콘테스트는 서비스와 세일즈 분야의 인재 육성을 통해 고객 감동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나은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딜러와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