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새 ESG 캐치프레이즈 공개…"사회공헌 폭 넓힌다"

남궁민관 기자I 2022.09.01 11:13:06

''위로''와 ''성장'' 키워드…''함께 위로, H! 현대홈쇼핑''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현대홈쇼핑이 동반성장을 핵심 가치로 하는 새 ESG 캐치프레이즈 ‘함께 위로, H! 현대홈쇼핑’를 1일 공개했다. ‘H!’는 현대홈쇼핑을 대표하는 ‘H’에 ‘안녕(Hi)’과 ‘높은(High)’ 등의 의미를 더한 것으로, 현대홈쇼핑은 이를 앞세워 향후 사회공헌 사업을 확대하고 친환경 경영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임직원들이 새 ESG 캐치프레이즈 ‘함께 위로, HI! 현대홈쇼핑’을 소개하고 있다.(사진=현대홈쇼핑)


앞서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4월 그룹 차원의 체계적이고 통일된 ESG 경영을 정착시키기 위해 그룹 ESG 통합 브랜드인 ‘리그린(Re;Green·친환경)’과 ‘위드림(We;Dream·사회공헌)’을 출범했다. 이에 더해 이번 새 캐치프레이즈를 통해 그룹 전사적인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캐치프레이즈 실현을 위해 현대홈쇼핑은 사회공헌 사업을 대폭 강화한다. 기존 여성용품 및 유모차 지급 등 저소득층 여성 대상 사회공헌 활동에 미혼모 자립 지원 프로그램을 추가한다. 격오지 학교 방송실 리모델링 사업을 통한 미래 방송 인재 육성 등 홈쇼핑 기업의 역량을 살린 지원 프로그램도 신설할 예정이다.

또 현대홈쇼핑 본사가 위치해 있는 서울시 강동구와 구내 독거 노인 및 저소득층 청년을 위한 생필품 지원 사업을 전개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앞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과 친환경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며 “그룹 ESG 경영 철학에 맞춰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기업 신뢰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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