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네트워크, 안랩블록체인컴퍼니(ABC)와 파트너십 체결

이윤정 기자I 2024.10.16 09:38:02

국내 웹3시장 선도하는 주요 파트너들의 동남아 진출의 가교 역할 자처
양국 시너지 기대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동남아 기반 비즈니스 인프라 특화 블록체인 솔루션 식스네트워크는 안랩의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Ahnlab Blockchain Company)와 양국의 웹3시장 저변을 확장하는데 협력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식스네트워크는 동남아 중에서도 특히 태국의 대기업 및 대형 병원 등의 블록체인 도입에 앞장서며 명실상부 태국의 대표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자리 잡았다. 태국을 포함한 동남아 시장에서 비즈니스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것을 기반으로 국내 및 해외 프로젝트의 동남아 진출의 가교 역할을 하는 동시에 한국 시장에도 파트너사들과 유의미한 사례를 만들어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한 안랩블록체인컴퍼니는 정보보안 기업 안랩의 블록체인 자회사로, 안랩의 보안 기술 및 노하우를 웹3 지갑에 적용해 안전하고 편리한 지갑 서비스 ‘ABC Wallet’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국어, 영어, 태국어를 포함 6개 국어 및 6개국 통화 단위 설정을 지원해 해외 진출에 대한 기반을 마련했다.

김지효 식스네트워크 한국 리드는 “동남아 블록체인 시장의 주요 프로젝트인 식스네트워크와 대한민국 IT보안 기업의 선두주자인 안랩의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양국의 웹3 시장의 비즈니스를 확장하는데 중요한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임주영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실장은 “안랩블록체인컴퍼니의 ABC Wallet은 태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일본어, 영어, 한국어 등 총 6개 국어를 지원하고 있어 동남아시아 고객에게 최적화된 지갑 앱”이라며 “앞으로 식스네트워크와 다양한 협업으로 동남아시아 기업들의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웹3 온보딩’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ABC Wallet을 자사 디파이 플랫폼인 디피닉스에 연동을 시작으로 기술적 협력도 이뤄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ABC Wallet 뿐만 아니라 ABC WaaS(Wallet as a Service)의 동남아 진출에 및 식스네트워크의 국내 웹3시장에서의 비즈니스에서도 상호적인 협력이 이뤄질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