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KCGI운용, ‘코리아목표전환형채권혼합펀드’ 모집

원다연 기자I 2025.04.07 10:23:55

우량채 50% 이상, 국내 주식 30% 이하 투자
목표수익률 6% 달성시 전환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KCGI자산운용은 채권에 주로 투자하면서 일부 자금을 주식에 투자해 목표수익률 6%를 달성할 경우 채권형펀드로 전환되는 ‘KCGI코리아목표전환형채권혼합펀드’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 펀드는 국채, 통안채, 우량 금융채와 회사채 등 신용등급 우량 채권(채권AA-등급이상, 전단채,CP A1등급이상)에 50% 이상을 투자하고 국내 주식에 30% 이하를 투자해 안정성을 추구하면서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목표수익률 6%를 달성하면 전액 채권관련 자산에 투자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형태로 전환될 예정이다.

KCGI자산운용 관계자는 “최근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채권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하면서 주식투자 수익을 노리는 것이 시장에 적합한 전략이라고 판단된다”며 “이 같은 전략에 맞춰 우량 채권 편입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하고 주식부문에서 KCGI코리아 펀드의 운용 경험을 활용해 조기에 목표수익률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특히 KCGI자산운용의 대표펀드이자 장수 펀드로 차별적인 수익률을 기록해온 KCGI코리아펀드의 운용전략을 활용한다. KCGI코리아펀드는 지난해 벤치마크인 종합주가지수를 23%포인트 초과하고 최근 7년연속 벤치마크를 초과하는 성과를 내 올해 국내 주요 펀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KCGI운용 관계자는 “특정 전략에 구애 받지 않는 유연한 투자를 지향하고 적정가격대의 성장주와 가치주에 동시에 투자하는 바벨 포트폴리오 전략을 구사해 시장대비 초과수익을 달성했으며 이 전략을 유지할 것”고 설명했다.

이 펀드는 모집 기간 중에만 가입이 가능하고 모집 기간 이후에는 매수가 불가능한 단위형펀드로 일반적으로 단위형 펀드가 모집 기간 이후 목표 달성 전 환매에 제한이 있는데 반해 중도 환매에 따른 환매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다.

목표 수익률 6%(누적기준가격 1060원) 달성 이후에는 주식 편입비율은 0%로 운용하고 채권관련 자산에만 투자하며 펀드명도 ‘KCGI코리아목표전환형 증권투자신탁[채권]’으로 전환된다. 펀드의 투자등급은 4등급(보통위험)이며 운용전환일 이후에는 5등급(낮은위험)으로 전환된다.

이 펀드는 이달 18일까지 국민은행,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유진투자증권, 키움증권, 한화투자증권, IM증권, KB증권, KCGI자산운용, NH투자증권, 등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자세한 판매 일정은 각 판매사의 문의하면 된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