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미국부동산 종합안내서 나왔다..`HELLO! 미국부동산`

박철응 기자I 2011.04.18 11:50:56
[이데일리 박철응 기자] 부동산 전문가 3명이 모여 미국 부동산의 제도 및 시장, 실제 거래 등 종합 안내서 성격의 `HELLO! 미국부동산`이라는 책을 출간했다.

미국 부동산 시장의 기본 개념과 자주 쓰이는 용어들을 알기 쉽게 정리하고 일반인의 눈높이에 맞춰 부동산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기본부터 지식을 쌓아갈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 다양한 사례들을 곁들여 독자들이 좀 더 흥미를 갖고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눈에 띈다.

삼성경제연구소를 거쳐 대구대 부동산학과에 재직 중인 박원석 교수와 한국경제TV에서 부동산 전문기자로 활동중인 유은길 기자, 현재 미국에서 부동산 실무와 교육에 종사중인 오성배 미국 중개사가 공동저자다.

미국 부동산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저서의 필요성을 느껴 의기투합했다는 설명이다.

이들은 "미국 부동산에 대한 접근은 쉽게, 그러나 내용은 한 발 더 전문적으로 다뤄 미국 부동산에 관심을 갖고 있는 투자자들은 물론이고 해외유학이나 이민, 지사 근무를 준비 중인 일반시민 그리고 부동산업 및 학계에 종사하는 전문가들 모두 참고할 만한 내용들이 많다"고 밝혔다.

김선실 도서출판 푸른길 대표는 "쏟아져 나오는 정체불명의 부동산 재테크 관련 서적 중에서 `HELLO! 미국부동산`은 진정한 재테크에 대한 권위있는 정통 정보는 물론이고 미국에서 부동산 거래를 하고 싶거나 미국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공부하고 싶은 이들에게 좋은 안내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