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DGB대구은행, 홍채인식 복합 인증 이체 서비스 실시

전상희 기자I 2017.04.21 10:18:45
[이데일리 전상희 기자] DGB금융그룹 DGB대구은행은 삼성전자와의 제휴를 통해 삼성 갤럭시 S8, 갤럭시 S8+ 출시일에 맞춰 삼성패스의 지문, 홍채 복합 인증으로 계좌이체가 가능한 ‘바이오 복합인증 이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바이오 복합인증 이체 서비스’는 보안카드나 OTP, 비밀번호와 공인인증서 제출 없이 지문, 홍채 인증만으로 1회 30만원, 1일 100만원까지 계좌이체가 가능한 서비스다. 지문인증으로 로그인을 하면 홍채 인증으로 이체를 할 수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가능하다.

DGB대구은행은 공인인증서 없이 지문과 홍채를 복합 인증해 계좌이체가 가능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DGB대구은행의 바이오 복합인증 방식은 보안에 강점을 지닌 생체인증 방식으로 고객 금융자산 보호에 탁월하다는 강점을 가진다. DGB대구은행은 지난 2월 스마트폰뱅킹에서 지문 인증으로 로그인이 가능한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으며, 향후 바이오 인증을 인터넷뱅킹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DGB대구은행은 바이오 기반 뱅킹 서비스의 편리함을 알리기 위해 바이오 복합 인증 이체 서비스 체험존을 삼성전자와 공동 운영하고 있다. 체험존이 마련된 곳은 대구 지역 내 5개 DGB대구은행 지점으로 동성로 지점 등 5개 영업점 내 체험존이 마련되어 있어 갤럭시 S8, 갤럭시 S8+를 통해 누구나 바이오 복합 인증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 S8, 갤럭시 S8+는 지문, 홍채 복합 인증이 가능한 스마트폰으로 DGB대구은행의 스마트뱅크 시스템을 통해 바이오 복합 인증 이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홍채 복합 인증이 가능한 기기일 경우 DGB대구은행의 바이오 복합 인증 이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바이오 인증을 활용한 로그인, 계좌이체 등 금융 서비스가 일반화되고 있는 추세에서 스마트폰은 뱅킹 거래의 중요한 보안매체로써 이용자들의 세심한 주의와 관리가 필요하다. 바이오 복합 인증으로 보안성을 높인 DGB대구은행의 바이오 복합 인증 서비스에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을 바란다”며 “DGB대구은행은 향후 바이오 인증을 통한 전자금융 서비스를 확대하고 뱅킹 서비스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인증기술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