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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 환경, 지역사회에 초점을 맞춰 온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유산을 바탕으로 앞으로 그룹 및 산하 네 개 브랜드(폭스바겐·아우디·람보르기니·벤틀리)의 공동의 재정적 지원을 통해 보다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재단명은 혁신과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모빌리티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폭스바겐그룹에 협력과 단결, 포용을 상징하는 순우리말 ‘우리’를 더해 지었다. 한국의 자동차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환경을 조성하며 한국의 더 나은 내일을 함께 만들어가는 데 기여하자는 취지를 담았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재단 출범을 계기로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한국 고객들께 회사와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은 자동차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교육 프로그램 ‘위: 런’, 탄소중립 달성 등 환경 프로그램 ‘위: 프리저브’, 지역사회 나눔 프로그램 ‘위: 셰어’ 등 세 가지 가치를 중심으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