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시작된 공신력 있는 독일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미국 IDEA,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매년 상품 디자인(Product Design), 브랜드&커뮤니케이션(Brands & Communication), 디자인 콘셉트(Design Concept) 총 3개 부문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샵바이’는 NHN고도가 지난 3월 출시한 인플루언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 맞춤 쇼핑몰 솔루션이다. 간단한 가입절차만 거치면 별도의 가입비나 운영비 지출 없이 쇼핑몰을 바로 개설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샵바이’는 올해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의 총 8697개 경쟁작 가운데 본상(Brand & Communication Design 2019 WINNER)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의 평가 기준은 △비전·브랜드 가치 △디자인·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정체성 및 차별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은 11월 1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NHN고도 관계자는 “샵바이 고객 최우선주의를 BI(Brand Identity)에 담아내고자 했다. BI는 고정된 형태가 아닌 변형 가능하며 확장성이 높은 심벌마크를 활용했다”며 “고객 및 서비스 제휴사 등 커머스 생태계를 이루는 모든 구성원들을 우선하며 상생하고자 하는 철학을 담아낸 BI 디자인이 호평을 받았다”고 자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