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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겹살 데이’는 전국 축협에서 3월 3일에 ‘3’이 두 번 겹치는 것에 착안해 돼지고기 소비촉진 및 축산 농가에 보탬이 되기 위해 ‘삼겹살 먹는 날’로 지정한 날이다. 소비자들에게 ‘삼겹살 데이’가 널리 알려지면서부터 추석, 설 명절과 함께 돼지고기 소비가 가장 집중되는 시기로 손꼽히기도 한다.
다만 최근 축산물품질평가원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산 돼지고기의 가격은 올해 2월 누계 기준 4036원(1㎏·제주산 제외)으로 전년 동기 3458원에 대비해 약 17% 이상 상승했다. 또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1월 외식 물가 지수가 13년 만에 최대 상승치를 보이며 삼겹살 외식 물가 역시 5.9% 상승해 국민 대표 고기로 불리던 삼겹살을 마음 편히 즐기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다가오는 ‘삼겹살 데이’에 소비자들이 신선한 고품질 돼지고기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전년 대비 행사 물량을 30% 이상 늘렸고, 국내 공판장 및 해외 직소싱을 통해 확보한 원물을 롯데 자체 ‘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가공함으로써 유통단계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대표상품으로 한돈자조금과 함께 준비한 ‘국내산 돼지고기 삼겹살·목심(각 100g·냉장)’을 행사 카드 결제 시 최대 4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 100% 항공직송으로 맛과 신선함을 잡은 ‘캐나다산 돼지고기 삼겹살·목심(각 100g·냉장)’은 30% 할인, 부담없이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국내산·스페인산 냉동 대패 삼겹살(800g·냉동)’ 역시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24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MZ세대에게 인기 좋은 이색 별미 ‘양고기 삼겹살’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2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도 ‘삼겹살 데이’를 맞이해 다양한 축산 행사를 선보인다.
함께 즐기기 좋은 와인 행사도 준비했다. 삼겹살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청량감이 특징인 ‘투썩 황소 까바 리제르바(750㎖)’는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어플인 ‘롯데마트GO’의 와인 멤버십인 ‘보틀클럽’ 회원 대상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 돼지고기와 어울리는 산도를 가진 ‘포지오 데이 살리치 끼안티 DOCG(750㎖)’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