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S21 개통’ 통신3사 각양각색 팡파르

이대호 기자I 2021.01.22 10:13:58

SK텔레콤, 갤S21 론칭 맞아 홍대 T팩토리 내부 공간 개편
KT, 유명 유튜버 ‘쯔양’과 전야제 비대면 행사 진행
LG유플러스, 임직원 가족 첫 개통자로…복합문화공간서 체험 콘텐츠 운영

SKT 갤럭시S21 국내 첫 무인 개통 행사 (사진=SK텔레콤 제공)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통신3사가 갤럭시S21 사전예약 개통 소식을 22일 일제히 알렸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고려해 시끌벅적한 행사는 없었다. 무인 개통 행사를 진행하거나 임직원 가족을 첫 개통자로 선정 또는 유명 유튜버를 앞세워 고객과 비대면 소통을 이어가는 모습을 보였다.

SK텔레콤(017670)은 국내 최초로 무인 개통 행사를 열었다. 신규 디바이스 개통 행사에 무인 개통 시스템을 이용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행사에 참가한 사전 선정된 고객들은 국내 최초 갤럭시S21 비대면 개통의 주인공이 됐다.

회사는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를 새롭게 단장했다. 갤럭시S21 체험존 ‘갤럭시 스튜디오’를 T팩토리 내부에 설치하고 V컬러링과 웨이브, 플로, 원스토어북스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미디어 라이브러리’도 강화했다.

SKT에 따르면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20~30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50%를 차지했다. 갤럭시S21 모델 가운데 울트라 비중은 약 50%로 절반 가량이다. 22일 개통일 당일에 바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바로도착 배송 서비스를 선택한 고객은 전체 예약자의 약 30%로 나타났다.

KT 갤럭시S21 개통 온라인 전야제 라이브쇼 (사진=KT 제공)
KT(030200)는 갤럭시S21 사전개통을 맞아 ‘비대면 Live 전야제’ 형식을 택했다. 유명 유튜버인 BJ쯔양을 앞세웠다. 지난 21일 저녁 8시에 ‘BJ쯔양과 함께하는 온라인 캠핑 먹방 Live’를 비대면 개최했다. 갤럭시S21은 22일 사전개통을 시작해 29일 공식 출시된다.

행사는 KT 공식 유튜브 채널과 쯔양 채널에 실시간 중계됐다. 먹방 BJ ‘쯔양’과 방송인 ’박권’이 안다즈 호텔에서 추첨을 통해 비대면으로 초청된 고객과 함께 갤럭시S21 출시 및 실내 캠핑 그리고 ‘이색적인 캠핑 먹방’ 콘셉트로 마련됐다.

LG유플러스 갤럭시S21 사전예약 개통 시작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032640)는 갤럭시S21 1호~4호 고객으로 임직원 가족이 선정했다. 1호 고객은 기술부문 클라우드아키텍처팀 육준협 책임의 고등학교 1학년 입학을 앞둔 아들 육조은군(17)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IMC담당 상무는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무리하게 개통 행사를 진행하는 것보다 언택트 방식으로 내부 임직원 가족을 첫 개통자로 선정해 갤럭시 S21과 U+투게더 결합의 우수성을 입소문을 내고 알리는 것도 의미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강남역 부근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체험 경험 콘텐츠도 운영한다. 갤럭시S21 이벤트 ‘틈플레이21’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11시부터 밤9시까지다. ‘일상의 퍼즐을 맞춰라’ 콘셉트로 2~5층까지 틈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해 미션을 수행하며 갤릭서S21 특장점인 카메라 등을 경험할 수 있다 통신사 상관없이 누구나 틈에 방문해 맴버십 앱에 가입, 신청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