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개인사업자 대출도 이제 비대면으로"

유은실 기자I 2023.07.27 10:46:43

전담직원·AI 챗봇 활용 ''WON소호컨시어지 서비스'' 시행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우리은행은 비대면 거래를 선호하는 개인사업자를 위해 은행권 최초로 ‘톡(TALK) 상담’에 기반한 비대면 1대1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WON소호컨시어지’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대출 상품 한 눈에 비교·추천·실행하는 비대면 특화 전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사진=우리은행)
소호컨시어지 고객으로 선정된 개인사업자는 업무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우리은행 모바일뱅킹(WON뱅킹 또는 우리WON기업뱅킹)에 접속, 전담직원 또는 AI챗봇과 일대일 톡을 통해 영업점에서 상담하듯 맞춤형 전담관리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여·수신 금융상품 추천과 신규 프로세스 진행은 물론 개인사업자가 가입한 금융상품 만기관리, 전용 페이지·콘텐츠·이벤트 제공, 개인사업자 대출상품 비교·추천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은행권 최초로 금융소비자법에서 정한 적정성, 적합성, 설명의무 원칙 등 영업점 대출 상담 프로세스를 반영해 비대면으로 우리은행 사업자 대출을 상담·추천에서 실행까지 한 번에 진행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WON소호컨시어지 서비스가 비대면의 강점을 살린 디지털 개인사업자 전문 영업 채널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보완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WON소호컨시어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첫 톡(TALK) 상담을 진행한 선착순 고객 2023명에게 100% 경품을 지급하는 ‘룰렛 이벤트’, 올해 말까지 매월 1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하는 댓글 이벤트가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