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락은 비이식형 혈관접속용 기구로 혈관중재술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제품임에 따라 기존 영업 네트워크를 통해 공급할 수 있다. 최근 수입 제품의 공급문제가 시장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만큼 안정적인 시장진입이 예상돼 신제품 관련 매출이 빠르게 증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수입 제품 중심 비이식형 혈관접속용 기구 시장에서 국산 의료기기 개발에 성공한 만큼 혈관중재술용 시장을 주도하는 대표주자로 입지를 견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노테라피는 혈관중재시술 분야에 사용되는 지혈제품인 이노씰(InnoSEAL)을 출시해 독보적인 국산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더불어 유럽 통합규격인증(CE)인증 및 미국 공동구매그룹(GPO) 계약에 성공하는 등 제품성을 인정받았다.
이노테라피 관계자는 “영상중재술 분야에서는 특히 가격경쟁력과 우수한 품질을 동시에 갖춘 국산 제품에 대한 니즈가 강하다”면서 “이노락은 정부 과제 등을 통해 이미 제품성을 인정받은 만큼 수입제품 대체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중장기 기술제품 외에도 빠르게 시장진입이 가능한 이노락 제품의 상용화에 성공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균형감있게 확장하고 있다”면서 “매출 증대는 물론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제품 개발 및 출시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