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딩팩토리, 메뉴 큐레이션 서비스 '푸딩공작소' 오픈

이윤정 기자I 2023.01.04 10:26:4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식자재 전문쇼핑몰 푸딩팩토리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더나음은 코로나와 고금리, 고물가 등 3중고를 겪고 있는 자사몰 사업자회원을 대상으로 상생 프로그램 ‘푸딩공작소’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더나음)
푸딩공작소는 이름 그대로 외식업을 운영 중인 사업자 회원들이 매장 오픈이나 운영 과정 중에서 필연적으로 겪을 수밖에 없는 브랜드 네이밍, 상품구입, 메뉴 구성, 레시피 구현, 디자인 등 매장운영과 관련한 주요 콘텐츠를 푸딩팩토리가 자체적으로 연구개발하여 무상으로 큐레이션 하는 시리즈 형태의 상생프로그램이다.

1월 2일부터 선보인 푸딩공작소 시리즈 제1탄 퇴사각은, 지친 3040직장인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요리주점이란 콘셉트로 △우삼겹 순두부 김치 어묵 우동 △김치 라구 파스타 △인절미 고르곤졸라 피자 등 퓨전 스타일의 시그니처 메뉴 3종과 사이드안주메뉴 15종을 큐레이션한다.

사업자 회원은 푸딩팩토리 사이트에서 퇴사각과 관련된 브랜드부터 메뉴, 디자인 등 유용한 콘텐츠를 간단한 이용절차를 통해 무상으로 다운받거나 이용할 수 있다.

푸딩팩토리는 푸딩공작소 퇴사각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 별도의 오픈이벤트도 진행한다. 간단한 설문을 통해 적립금을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최대 20%의 제품 할인 혜택은 물론 디자인 메뉴판 반값 제작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선국 대표는 “코로나와 전쟁, 대형사고 등으로 오랫동안 피해가 누적된 사업자 회원들께 작은 위로가 돼 드리고자 매장 운영에 중요한 콘텐츠를 알차게 준비했다”며 “새해에는 많은 회원이 푸딩공작소의 큐레이션으로 행복한 웃음을 지을 수 있도록 추가적인 메뉴 큐레이션 서비스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